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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컨설팅 기업 '에코나인
‌Total Branding

기업의 지속경영과 성장을 돕는 지속가능 경영컨설팅 기업 '에코나인'

브랜드 컨셉팅 전략수립 워크숍을 통해 도출한 의미와 키워드, 고객가치, 비전과 목표, 콘셉트 키워드와 문장을 정의하고, 네이밍에 대한 고민 끝에 기존 네이밍의 의미를 그대로 담아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심벌은 에코의 ‘e’와’ 9’를 형상화한 심벌로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퍼져나갔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심벌입니다.

[1단계 _ 브랜드컨셉 메이킹 ‌

브랜드 컨셉 수립을 위한 7가지 방법론을 활용한 워크숍을 통해  브랜드 컨셉 전략을 수립합니다.
- 브랜드 경험 전략 수립  브랜드 경험 전략 키워드 추출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룰을 정의합니다.
- 브랜드 네이밍 도출 : 수집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브랜드 키워드들을 추출하고  핵심 콘셉트를 중심으로 브랜드 네이밍을 도출합니다

‌[2단계 _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심벌은 에코의 ‘e’와’ 9’를 형상화한 심벌로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퍼져나갔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심벌로 네이밍의 의미를 그대로 담아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지속가능 경영은 경제, 사회, 환경이라는 3대 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면 가장 떠올리지 쉬운 분야가 '홪경'이며,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개인과 조직의  시작을 돕는 에코 나인의 브랜드 적 가치를 나타낼 수 있도록  네이밍과 심벌디자인을 규정하였습니다

‌[3단계 _ 브랜드 경험 관리]

고객과의 관계 형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부이다.  감정적, 인지적, 맥락적 관점을 이해하고 고객과의 터치포인트를 관리하는 과정으로, 로고, 웹, sns 등 시각적 커뮤니테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터치포인트에서  시각적  통일화는 중요한 부분이다.
디자인 컬러 가이드를 중심으로 웹과 제작물에 적용되었으며,  고객 경험의 관점을 고려하여 에코 나인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작업하였다.

‌* 에코 나인 홈페이지 _www.econine.kr

에코 나인 기업 소개를 위해 제작된 웹페이지로, 에코 나인의 서비스, 대표자 약력, 컨설팅 상담 신청란 등 기본적인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개발되었다.